728x90

애플 아이클라우드(iCloud)는 이전에 설명드린 대로 좋은 기능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2022.02.04 - [경제적 자유/IT 정보] - 아이 클라우드 사용법(ft.icloud, apple)

 

아이 클라우드 사용법(ft.icloud, apple)

Apple 사에서 제공하는 아이 클라우드(icloud) 서비스는 아이폰, 아이패드 유저분들께서 가장 많이 사용하시는 서비스이지만, 아이폰 아이패드 사용에 있어서 아이 클라우드는 가장 신경 쓰지 않는

jungyver.tistory.com

하지만 기본으로 제공되는 5GB의 용량 이상으로 필요 없으신 분들은 굳이 요금을 내면서 이용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오늘 소개드릴 내용은 아이클라우드 해지 방법에 대해 말씀드릴게요. 전제 조건은 아이 클라우드 용량을 추가적으로 구독하고 계신 분들 대상입니다.

아이클라우드 해지

아이클라우드(iCloud) 요금제는?

우선 아이클라우드(iCloud) 해지 및 다운그레이드에 앞서 요금제를 알아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 50GB : 매월 1,100원(최대 5명의 다른 가족 구성원과 모든 서비스를 공유 가능)

- 200GB : 매월 3,300원(최대 5명의 다른 가족 구성원과 모든 서비스를 공유 가능)

- 2TB : 매월 11,000원(최대 5명의 다른 가족 구성원과 모든 서비스를 공유 가능)

iCloud 비공개 릴레이(베타)

나의 이메일 가리기

맞춤형 이메일 도메인

1대의 카메라에 대한 Homekit 보안 비디오 지원

사실 조금 더 세부적인 용량과 요금제가 있다면 사용자 측면에서 좋을 텐데 아쉬운 부분입니다.

아이클라우드(iCloud) 해지 방법은?

아이클라우드(iCloud) 해지라는 말은 좀 맞지 않고, 요금제를 50GB, 200GB, 2TB 선택하신 분들께서 기본요금제 5GB로 변경하는 거를 말하는 겁니다. 기본으로 제공하는 5GB를 해지할 수 없기에 정확히는 아이클라우드 해지는 아이클라우드 다운그레이드입니다. 그에 대한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 설정

2. 프로필 (Apple ID, iCloud+ , 미디어 및 구입)

3. iCloud 

4. 저장공간 관리

5. 저장공간 요금제 변경

6. 5GB 요금제 선택

저는 2TB를 사용하기에, 저렇게 표시되어있지만 다른 분들은 5GB만 클릭하시고, 아이클라우드(iCloud) 해지를 하시면 됩니다.

결제 환불 방법은?

간단하게 이번 달에 자동 결제가 된 아이클라우드를 해지하면서 이번 달 금액을 납부하였을 때, 애플 구독 결제 환불을 바로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애플에서도 구입한 앱 또는 콘텐츠에 대한 환불 요청이 가능하니, 문제 페이지로 가서 환불 요청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신청하신 후 하루정도 후 메일이 오면 처리하시면 됩니다.

마치며

아이클라우드(iCloud) 해지를 하고 나면, 5GB이 초과하는 데이터는 삭제될 수 있으니 꼭 해지 전 데이터를 백업, 옮기시는 거를 추천드립니다. 간략히 설명드린 거만큼 간단한 작업이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해서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구독과 좋아요 댓글 달아주시면 너무 감사드리겠습니다.
추가적으로 읽으시면 좋은 글

2022.02.03 - [경제적 자유/동기부여] - 자기 계발에 실패하는 5가지 이유(ft.자기 계발을 해야하는 이유)

 

자기 계발에 실패하는 5가지 이유(ft.자기 계발을 해야하는 이유)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기 계발에 소홀하고 있다. 자신은 아니겠지 라는 생각하지만, 일에 미뤄지고, 다른 사적인 일에 미뤄져 자기 계발에 소홀해지는 건 당연합니다. 자기 계발을 실천하는 것은

jungyver.tistory.com

 

728x90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